류짱:Beyond MySelf

시간은 금이다라는 속담은 너무 많이 들어서 진부 한 것일 수 있기에 시간의 중요성을 누구나 알고 있지만 그 귀한 시간이 어떤 요인으로 인해 낭비되는지, 어떻게 그런 요인을 없앨 수 있는지, 그로 인해 얼마나 많은 시간이 절약 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생각 해 본 사람은 드물 것이다.

본인 또한 그냥 보내 버린 시간 그 자체에만 항상 집착해서 항상 지나간 시간을 후회 하곤 했다. 아니 이 책을 읽기 전까지만 해도 항상 그랬으며 시간을 관리 한다는 생각을 깊게 해 보지 못했던 것 같다.

항상 주변 사람들에게 시간이 부족하다 일이 많다 라고 하면서 정작 내 자신이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을 하지 않았던 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나의 업무 그리고 생활 패턴을 많이 생각 해 보았다. 항상 무슨 일이든 닥쳐야만 집중해서 하고 일의 우선 순위는 매번 정해 놓기만 하고 그대로 실천하지 않고 즉흥적으로 생각난 일에 집착해서 하루를 소비 하기도 하고…….여하튼 나는 나에게 주어진 소중 한 시간들을 너무 의미 없이 보냈던 것 같다.

안철수 형님의 가르침을 벌써 잊었단 말인가? 반성하자….

이 책을 구입 한 것이 2008년 초였는데 지금까지 읽지 않다가.. 어이구……… 그래도 지금이라도 읽었으니 장하다류짱~

이 책의 내용을 간단하게 소개 하자면….

책의 1장에서는 시간관리의 원칙에 대해서 소개하고 시스템 관리자와 일반인이 왜 다른지에 대한  부분을 설명하며 2장에서는 집중&방해에 대해서 그리고 3장에서는 무질서한 일들을 루틴화 하는 방법 4장에서는 본인 스스로 만들 수 있는 주기 시스템에 대해서 얘기하며 5장에서는 주기 시스템 중 할 일 목록과 일과표를 작성하여 주기 시스템을  실제 적용 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6
장에서는 연중 행사 표 관리, 7장에서는 인생목표 8장에서는 우선순위 정하기에 대한 방법들을 설명한다
.
그리고 9장에서 13장까지는 스트레스 관리, 이 메일 관리, 시간 낭비 요인 제거하기, 문서화, 자동화에 대한 방법들을 설명 하고 마지막 맺음말에서는 이 기법들을 적용 한 후 우리에게 생길 자유 시간에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조언을 한다.

 책에서 샘플로 보여주는 여러가지 스크립트들이 모두 유닉스 기반이라 조금 아쉬웠다......

항상 즉흥적으로 일하고 계획 적이지 못했던 나로서는 이 책을 통해 나만의 루틴과 주기 시스템 만들어 업무에서 뿐만 아니라 인생에 있어서도 보다 알차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

이 책의 결론도….. 결국엔 실천이다.

Just do it^^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