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목: 보랏빛 소가 온다2

저자: 세스 고딘

보랏빛 소가 온다 1편에 이은 제 2…..
보라 빛 소를 만드는 방법.....

1편에서 정의한 보랏

빛 소를 간단하게 표현하자면.........

보랏 빛 소는 곧 리마커블한 제품이나 서비이다.

혹은 사람이 될 수도 있다.

리마커블 하다는 것은 쉽게 생각해 사람들의 입 소문 혹은 고객이 기꺼이 그 것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은 것을 의미 한다. 만약 누군가가 리마커블한 제품을 만들어 낸다면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얘기를 할 것이다.
그렇게 되면 소문은 빠르게 펴저 나갈 것이고 그 인기로 그 사람의 매출은 상승 곡선을 탈 것이며 이 것은 지난 10년 사이 급 성장한 회사들의 대부분이 어떻게 성공했는지를 설명 함으로써 리마커블 해진다는 것이 왜 성장의 지름길인가를 보여 주었다.

그럼 2편에서는??

모든 기업이 성장 하기위한 방법으로 주로 대 기업에서 사용하는 거대한 광고나 거대한 혁신을 통해서가 아닌 누구라도 떠올리 수 있는 현명하고 통찰력있고 쓸모 있는 아이디인 '작은 혁신' 을 통해서
상품을 보랏빛 소로 변화 시키는 방법을 얘기한다.

이 작은 혁신은 공짜 선물로 불리어 지며 공짜 선물을 발견하는 것은 스스로가 챔피언이 되어 회사가 그것을 받아들이도록 설득 하는 것이다.

"회사가 그것을 받아들이도록 설득 하는 것" => 챔피언 => 공짜 선물=> 작은 혁신 => 보랏빛 소...

꼭 회사 뿐만 아니라.. 어디에서든 무엇을 하든... 챔피언의 능력이 필요 한 것 같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