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목: 미래를 읽는 기술( The art of the long view)
저자: 피터 슈워츠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제작하고 톰 크루즈가 주연으로 등장한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Minority Report)를 기억 하는 가?

그 영화 속에서 보여지는 미래의 모습은 이 책의 저자 피터 슈워츠의 아이디어이다. 슈터 피워츠는 세계적인 미래 학자이자 경영전략가로 구 소련 붕괴와 9.11 테러를 예측 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 책을 통해 그는 이 시대의 근본적인 불확실성에 직면한 사람들이 미래를 그리는 도구인 시나리오를 통해  불확실한 세상에서도 자신 있게 살아갈 수 있는 미래 예측 노하우를 전달한다.

미래를 그리는 도구 , 시나리오란  다가올 미래의 여러 가지 모습들에 대한 개인의 인식을 정리하기 위한 도구 또는 자신의 미래를 효과적으로 그려 볼 수 있게 해주는 체계적인 방법이지만 이 시나리오의 목적은 현실에 대한 시각을 스스로 바꿀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시나리오의 목적은 전략적으로 의미 있는 것들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변형해 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는 흔의 일어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고 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시나리오로 인해 새로운 사실을 인식 할 수 있게되면 경영자는 이제껏 한 번도 느끼지 못한 새로운 통찰력을 얻는 창조적인 경험을 할 수 있게 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