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목 : 보랏빛 소가 온다
원제 : :Purple Cow
저자 : 세스 고딘

저자는 가족과 함께 프랑스 초원을 여행 하는 중 수백 마리의 소 떼를 보면서 감탄 또 감탄을 하지만 약 20분이 채 지나지 않아 창밖의 풍경을 외면했다고 한다.
자동차로 이동 중 새로 나타난 소들이 아까 본 소들과 다를 바가 없고 한때 경이롭게 보이던 것들이 이제는 평범해 보였기 때문에...



그런데 그  소 떼 가운데에서 보랏빛 소(Puple cow)가 있었다면 어땠을 까? 갑자기 눈이 휘둥 그래지고 몸을 벌떡 일으킬 것이다. 저자는 바로 그러한 소에 대해서 이 책에서 이야기를 한다.
그렇다고 진짜 소 이야기는 아니다..-______-;

마케팅 분야에서 종사 하는 사람들에게는 5P 체크리스트가 있다고 한다.

Product              제품
Pricing               가격
Promotion           촉진
Positioning         포지셔닝
Publicity             선전


이 체크리스트를 통해 마케터로서 제 몫을 다 했는지 손쉽게 확인 할 수 있고 공장에서 갖 출하된 물건을 어떻게 사람들로 하여금 사게 만들지 설명 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이제 마케터들을 불안에 떨게 만드는 상황이 벌어졌다. 기존의 P들만 가지고 충분치 않게 된 것이다.

새로운 P

Purple Cow (보랏 빛 소)

보랏 빛 소(Purple Cow)의 핵심은 리마커블 (Remarkable ) 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 할 만한 가치가 있고 예외적이고 새롭고 흥미진진 해야 한다는 뜻이다.
평범해서는 어떤 것도 주목을 끌 수 없다는 것을 전제로 어떻게 Remarkable 회사가 탄생하고 remarkable 한 제품을 만들어 지며 remarkable한 광고를 만들 수 있는지 사례 연구를 통해 소개한다.


이 책을 통해 내 삶도, 일도, 생활도 Remarkable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그러면 Blog또한 Remakable 해야 할 까??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