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독서 평을 올립니다. 장거리 출퇴근(새벽 5시기상 7시 근무지 도착)과 잦은 주말 및 야간 작업으로 인해 최근 피로가 급 누적되어 책읽는 시간도 많이 줄어들고 블로그를 할 기회도 생각보다, 예상보다 많이 없어지고 있습니다. 다시 빨리 찾아야 하는데..

제목 : 소중한 것을 먼저하라
First Things First
작가 : 스티븐 코비

지난 번에 읽은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의 저자인 스티븐 코비가 말하는 제 4세대 시간 경영법을 설명 한 책입니다.
제가 읽은 시간 관리 관련 도서로는 벌써 올해 3번째 도서 이네요.....

앞서 읽은 두 권의 책이 1~3세대 방식의 시간 관리법에 대한 내용이였다면 이 책 '소중한 것을 먼저하라'라는 1세대에서 3대의 장점 + 인간 중심의 시간 사용을 이용하여 새로운 개념의 제 4세대 시간 경영방법을 설명 하고 있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에 보면 습관 세번째가
'소중한 것을 먼저하라' 입니다. 살면서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 소중한 일들을 실천하고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기위해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북향의 나침반, 자극과 반응 사이, 주간 단위의 계획, 역할들 사이의 균형, 선택 순간의 성설성,자기 사명서 그리고 원칙 중심의 삶이 필요한 이유.....그리고 이 책의 말하고 싶어하는 핵심 '중요한 것은 중요한 것을 중요하게 관리 하는 것이다"라는 말...
이 책에 한 구절 한 구절 모두가 너무나도 도움이 되고 소중한 것이었다.

다른 건 몰라도 정북향의 나침반에 대한 의미는 꼭 기억하여 앞으로 나의 삶이 좀더 원칙적이고 언제나 나의 사명과 관련된 소중한 것들을 먼저 할 수 있기를 바랄뿐입니다.

아래 시간 메트릭스를 보면 우리가 가장 소중하고 중요하게 다뤄야 할 부분이 바로 아래 2사분면에 속한 일들입니다.
중요하면서 긴급하지 않은 것들...... 
그러나 일을 하다보면 살아가다 보면 2사 분면 보다는 1,3,4 분면에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있는 우리들의 모습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2 사분면에 속한 일들이 왜 중요하고 이 중요한 일들을 하기위해 우리가 어떻게 시간을 관리 해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서 꼭 깨닫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